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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을 예방하는 오색식품

이 기사는 고정혁 기자가2011년09월28일 00시28분에 최종 입력하였습니다. 총 876183명이 방문하여 읽었습니다.

선진국형 대장암이 미국, 캐나다, 일본 등 주요 선진국들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이때, 급증하는 대장암을 막기 위한 식습관에는 무엇이 있을까?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외과 백승혁 교수는 충분한 식이섬유의 섭취를 권하고 있다. 식이섬유는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변비도 막아 대장점막이 발암물질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줄여주므로 평소에 야채를 많이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더불어 인스턴트식품, 패스트푸드, 적색육류 등의 고지방 음식은 멀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대한대장항문학회가 추천하는 대장암 예방 5색 채소와 과일을 살펴보고 우리 식탁 가까이 두는 습관을 들이자.

암을 예방하는 5가지 컬러푸드

레드 (붉은색 식품) – 사과, 체리, 딸기, 토마토, 수박, 고추, 적채, 래디쉬, 강낭콩, 팥 등
옐로우 (노란색 식품) – 귤, 파인애플, 레몬, 오렌지, 당근, 파프리카, 호박, 호두, 옥수수, 고구마 등
그린 (초록색 식품) – 양배추, 키위, 메론, 브로콜리, 청포도, 시금치, 상추, 애호박, 풋고추, 겨자, 케일 등
퍼플 (보라색 식품) – 포도, 자두, 건포도, 블루베리, 무화과, 적채, 가지, 아스파라거스 등
화이트 (흰색 식품) – 마늘, 바나나, 배, 복숭아, 버섯, 생강, 양파, 감자, 도라지, 무, 콩나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