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2022 국제 학술대회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전임상 결과 발표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2년 10월 04일 12:50분2,615 읽음

NKCL바이오그룹은 30일 '2022 국제 학술대회: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KSMCB) 에서 NK세포치료제의 전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세포생물학 학술대회인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는 금년 9월 28~3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세포생물학, 단백질학, 유전학 관련분야, 총 1,030편의 방대한 연구 논문과 24개의 심포지엄이 발표된다.

NK세포는 체내 면역시스템에서 몸속의 비정상세포를 제거하는 가장 강력한 면역 세포로, 암의 발생·증식·전이·재발을 막는 암세포 제거능력이 확인되어, 천연 면역력을 이용한 부작용 없는 암 치료제로 세계적인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분야이다.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의 관계자는 “NK세포치료제를 유방암, 폐암, 간암, 신장암에 대해 시험하였다. 씨스플라틴 대조군 대비 높은 항암 효과를 나타낸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NKCL의 NK세포치료제가 매우 높은 암세포 사멸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 고 전했다.
(* 씨스플라틴 (Cisplatin) : 암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화학항암제로써 초기 효과는 좋으나 부작용이 크고, 암세포가 내성을 갖게 되는 치료제)

한편,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의 핵심사업인 NK세포치료제는 암세포 살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세포치료제로서, 암이나 희귀질병 등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약품의 임상 2상 후 조건부 품목허가를 받아 조기에 상품화가 가능하다.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은 NK세포치료제의 성공적인 전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임상 1/2a 를 위한 CRO 계약을 마친 상태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