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항암 환자 구내염 관리, 암환자 전문 치약으로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22년 02월 25일 18:03분2,868 읽음
암은 이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병 중 하나다. 올해 국가암정보센터에서 발표한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9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암 발생 수는 무려 25만 4,718명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 기대수명인 83세를 기준으로 이 통계를 적용하면 암에 걸릴 확률은 무려 37.9%로 10명 중 3~4명에 해당한다.

암치료는 크게 절개 수술과 항암치료 및 방사선치료로 나뉘는데, 항암치료 중 약 40%의 암환자가 부작용으로 구내염을 경험한다고 한다. 암환자 구내염은 일반 구내염과 달리 항암제로 인해 구강 내 점막세포가 손상되면서 발생하며, 입 안이나 목 안쪽이 붓거나 염증이 발생한다.

암환자는 치료는 물론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식습관이 매우 중요하지만 이렇게 구내염이 발생하면 약간의 자극에도 큰 고통을 느낄 수 있어 음식은 물론 침을 삼키기 힘들 수도 있고 이로 인해 식욕 및 면역력 저하가 심해질 수 있다. 따라서 항암치료 기간 중 구강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원활한 치료와 건강한 삶으로 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암환자 구강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약인데 중요한 점은 일반 치약 사용 시 일부 화학 성분으로 인해 입 안 자극이 크게 느껴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자극이 적으면서 암환자 입안 보습과 청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유래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엘가닉에서 유통하는 치약의 경우 암환자들이 양치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폴리스 및 후코이단 등 21가지 자연유래성분으로 만든 암환자 전문 항암치약이다. 또 합성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오일에서 추출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세정력뿐만 아니라 양치 후 입마름이 심하지 않고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