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메디밸류, 의료재료 원스톱 구매 서비스 오픈
임정예 기자 입력 2021년 12월 01일 18:09분1,432 읽음
‘메디밸류’가 ‘AI 기반 의료재료 구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메디밸류가 개발한 원스톱 서비스는 병의원 고객은 온라인 몰, 오프라인 소매상 등 여러 채널에 분산되어 있던 의료재료들을 한 번에 비교하고 한 번에 주문결제를 할 수 있다. 재료 검색 시, 자동으로 해당 제품의 채널별 최저가 비교가 가능하고, 바로 장바구니에 한꺼번에 담아서 일괄 결제가 가능해진다.

재구매 시에는 AI구매 패턴 분석을 통해 원클릭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AI가 각 병원에 필요한 재료와 수량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예측하여 승인만 하면 정기적으로 재료를 보내주는 서비스도 곧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메디밸류는 올해 6월 국제 기자재전시회에서 베타서비스를 첫 런칭하여 런칭 당일에만 치과의사 1,000여 명이 가입하는 성과를 이끌어냈다. 9월 정규 서비스 런칭 이후 매월 200% 이상 고속성장하며 새로운 의료재료 유통채널로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존 도소매상 오프라인 채널의 플랫폼 입점도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메디밸류의 노형태 대표는 “병의원에 공급되는 의료재료의 기존 유통문법을 혁신하는 플랫폼이자 기존의 공급자들과의 협력관계를 지향하는 상생의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다. 기술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병의원, 기존 공급자 모두 윈윈하고 같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데 가장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조금씩 결과를 맺고 있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