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여행]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고창 웰파크시티
임정예 기자 입력 2020년 08월 28일 18:25분10,642 읽음

위치 : 전북 고창군 고창읍 석정2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요즘, 일상을 떠나 자연을 만끽하며 힐링과 행복,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한 웰니스 여행’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황토의 생명력과 편백나무의 피톤치드를 가득 품은 전라북도 고창 웰파크시티는 자연의 기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종합병원 수준의 석정웰파크 병원이 단지 내에 위치되어 있어 언제든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어 웰니스 여행지로 최적의 장소이다.

고창 웰파크시티는 서해안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3시간이면 갈 수 있어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고, 고창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15분이면 닿는 석정리에 위치하고 있다. 웰니스 관광지답게 고창 웰파크시티에는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홀론면역증진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우선 우리를 제일 먼저 맞는 것은 석정 외정마을 은행나무 두 그루다. 어림잡아 보아도 100년은 훌쩍 넘은 걸로 보이는 이 은행나무들은 죽어서 부부가 된 임도령과 소사의 전설로 내려오고 있다.


게르마늄 온천 및 스파, 석정온천휴스파
이 은행나무 뒤로 석정온천휴스파가 보이는데 기적의 샘물로 불치병 환자를 치료한 프랑스 루르드 온천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온천이다. 석정온천휴스파는 100% 천연 게르마늄온천수를 이용하여 유수풀, 바디마사지, 유아풀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체내 중금속을 배출해주고, 엔도르핀 생성을 촉진하며, 산소공급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효능이 있다. 특히 여름에는 야외스파를 오픈하여 홍삼탕, 쑥탕 등 다양한 이벤트탕과 슬라이드까지 즐길 수 있어 여느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다.

황토와 피톤치드로 만들어진 숙소, 힐링카운티
웰파크시티 내에 있는 힐링카운티(펜션/콘도)는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한 황토와 피톤치드를 내뿜는 편백나무로 지어진 숙소로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인체의 자연치유력을 높여주는 최고의 웰빙장소로 인원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가능하다.


오감을 자극하고 약이 되는 면역정식, 그린스토리
힐링카운티 안에 자리한 그린스토리에서는 심혈을 기울여 엄선한 식재료와 화학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은 핵심 면역 8가지 식품(마늘, 강황, 녹화, 청경채, 베리류, 브로컬리, 토마토, 오메가3)을 조리한 면역영양식으로 건강한 자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저하된 면역력을 올려주며, 암(癌)개시 억제효과가 있다.


체온을 높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홀론파동욕
45도에서 50도로 데운 황금파동석에서 일으키는 테라헤르츠 파동으로 우리 혈관에 직접 영향을 미쳐서 대량의 땀과 함께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는 홀론파동욕은 체온을 올려 세포를 건강하게 하여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고창웰파크시티에서 체험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힐링의 시간
편백숲 체험은 웰파크시티 단지 뒤 방장산 편백나무숲에서 피톤치드 효과 외에도 음이온, 숲에서 발생되는 소리, 경관 등으로 산림치유 효과를 느껴볼 수 있다.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요가와 명상은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몸 속 곳곳에 있는 유착을 풀어 건강한 정신을 수양할 수 있다. 운동처방사가 개인별로 맞춰 진행하는 홀론휘트니스 근력운동은 마이오카인 생성으로 면역세포를 활성화시킨다.
이 외에도 맨발로 황토를 느끼는 황토산책과 특별한 테라리움을 만드는 허브온실,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아로마테라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니골프인 파크골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고창 웰파크시티에서는 자연의 맑은 기운과 면역프로그램으로 진정한 휴식과 채움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013년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 고창
고창은 고인돌과 읍성으로 대표되는 역사문화자원과 운곡습지 등으로 대표되는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곳이다. 고창 고인돌 유적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고, 2013년에는 고창군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되었다. 고창읍성은 사적 145호로 조선시대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고 성곽 안에 한옥건물과 탁 트여진 경치로 걷기 좋게 되어있다. 양, 젖소, 토끼 등 다양한 동물과 햄, 빵, 잼 등을 만드는 공방을 견학할 수 있는 상하농원도 고창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이다. 또한 빼어난 자연경관과 여러 문화재들을 보유하고 있는 선운사는 눈 내리는 한겨울에 붉은 꽃송이를 피워내는 동백꽃으로 유명하다. 고창 전국토의 절반 가까운 281km²는 황토로 되어있어 고창에서 나오는 수박, 복분자, 배, 땅콩, 장어 등은 전국에서 최고급으로 취급 받고 있다. 면역력의 고장 고창에서 일상을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면역력을 더 증진시키는 여행이 되길 바란다.

● 주변볼거리 - 고창읍성, 구시포해수욕장, 문수사, 동리국악당, 판소리박물관, 청보리밭
월간암(癌) 2020년 8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