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협의체(Cell-BIG) 창립총회 개최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8년 09월 20일 11:29분2,288 읽음
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협의체(Cell-Based Immunotherapy Expert Group, Cell-BIG)는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창립총회 및 심포지엄을 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립총회 및 심포지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김대철 바이오생약심사부장,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의 축사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정호상 세포유전자치료제과장, 호서대 이종혁 교수의 강연이 어어 졌다.

그 외 13개 회원사와 Cell-BIG의 창립을 축하하기 위한 내빈으로 국가항암신약개발사업단 박두홍 바이오신약본부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등 국내 세포/유전자 치료제 연구 및 개발을 이끄는 기업인과 연구자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창립총회 및 심포지엄은 국립암센터, GC녹십자랩셀, GC녹십자셀, 파미셀, 셀리드, JW크레아젠 등 회원사별 사업 파이프라인 소개와 함께 세포기반 면역치료제 개발현황, 첨단바이오의약품법의 이해, 바이오의약품 건강보험 약가제도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Cell-BIG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GC녹십자셀 이득주 대표는 축사를 통해 “국내의 세포/유전자치료 기업들은 세계적인 기술수준을 갖추고, 선진화된 정책하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가의 미래와 많은 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위해 기업과 연구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산업발전에 더욱 힘쓰고, Cell-BIG은 이를 위해 기업의 뜻을 모으고 정부 정책에 업계의 목소리를 담아 머지않은 미래에 대한민국이 바이오 분야에서 글로벌 No. 1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