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뽑은 지방을 눈으로 확인하는 룩팻이란?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17년 05월 22일 17:19분3,726 읽음
더위 그래프는 이제 점점 올라가는 일만 남았다. 더울수록 노출이 불가피한 상황. 더운 여름은 누구에게나 다이어트에 신경 쓰게 만드는 계절이다. 몸을 가꾸고 드러내는 것이 단순한 건강관리나 자기만족이었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그 사람을 평가하는 하나의 기준으로까지 여겨지고 있다.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규칙적인 식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답일 것이다. 하지만 이를 오랜 기간 동안 지키는 것은 상당한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는 원푸드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 등이 끊임없이 도마에 오르고 있는데, 위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순 있지만 요요현상 등 심각한 후유증을 불러올 수 있다.

최근에는 성형외과나 다이어트병원 등에서 룩팻처럼 안전하게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시술이 있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과거에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성형외과나 다이어트 병원이 지금은 후유증이나 상처, 통증 등을 줄인 새로운 시술들을 도입하면서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바롬클리닉 고강영 원장은 “그러나 간단하고 편리한 지방흡입술에도 단점은 있다. HPL,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분해하지만 체외로 배출이 잘 되지 않아 요요가 오기 쉽다.”고 밝혔다.

바롬클리닉에 따르면 기존 지방흡입수술은 수술 후 한 달 이상의 휴식을 가져야 하는 것은 물론 멍이나 붓기 같은 후유증을 고려해야 했다. 특히 시술을 받은 부위에 셀룰라이트가 새롭게 생성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더 큰 고민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하지만 지방추출주사 룩팻(LOOK FAT)은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켜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지방을 최소 50cc씩 추출, 요요현상도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빼기가 쉽지 않은 복부, 팔, 엉덩이, 허벅지 등의 군살에도 적용되는데, 주사기를 이용해 빼고 싶은 부분의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뽑아내기 때문이다. 이에 다른 다이어트로는 얻기 힘든 빠르고 간단한 군살 제거와 라인 개선이 가능하다.

또 한 부위 당 10분 정도의 짧은 시술시간으로 동시에 10 부위 시술도 가능하고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를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시술이 이뤄진다는 것. 때문에 시술 후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며, 절개 없는 시술이어서 흉터에 대한 걱정도 필요 없다고 한다.

고 원장은 “이러한 시술은 빼낸 지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압박복을 입을 필요도 없는 시술이어서 바쁜 일정에 쫓기는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한 다이어트방법이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그동안의 다이어트 방식에 지쳤거나 반복되는 요요현상을 겪고 있다면 빠르고 간단하게 다이어트 효과를 얻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