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비용 싸고 쉬울 때 따자 자동차운전면허학원 등에 수강생 몰려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16년 02월 02일 12:31분36,350 읽음

올 하반기 T자 코스 부활 등 운전면허시험 어려워져...
얼마 전 경찰청은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이르면 올해 하반기부터 면허시험을 개선하기로 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장내기능시험'이 어려워진다는 점이다. 과거 최대 난코스로 불리던 '경사로'(언덕에서 정차했다가 다시 출발)와 방향전환 및 주차 능력을 검증하는 'T자 코스'가 부활한다.

또한, 현재는 50m를 주행하면서 차량 조작 능력과 차로 준수 여부, 급정지 등만 평가했지만, 앞으로는 주행거리가 300m 이상으로 길어지고 좌·우회전, 신호교차로, 경사로, 전진(가속), 직각주차(T자 코스) 등 5개 평가항목이 늘어난다.

학과시험도 다소 까다로워진다. 현재 문제은행 방식으로 730문제가 공개돼 있지만 안전운전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기에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1000 문제로 확대한다. 이처럼 기능코스 부활과 새로 바뀌는 운전면허시험 등에 대비하기 위해 강남, 도봉, 의정부 운전면허시험장이 안전교육, 필기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시험 등의 접수 인원으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운전면허학원을 알아보고 있는 예비 수강자분들에게 강북삼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이 학원을 찾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마지막 수강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강동구, 광진구, 동작구, 관악구, 동작구, 강북구, 도봉구, 동대문구, 종로구, 중랑구, 노원구, 의정부시 등의 수도권 시민들이 학원의 무료셔틀차량으로 방문이 가능한 20년 전통의 명문 자동차운전전문학원으로 유명하다.

강북삼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은 저렴하게 운전면허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서울지역 강북지역(도봉구 강북구 노원구 중랑구 성북구 광진구 성동구 동대문구)를 시작으로 서울 강남지역(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하남시 성남시 분당구 서초구 동작구 관악구)과 서울 강서지역(금천구 구로구 영등포구 강서구 양천구), 그리고 서울 서북부지역(마포구 서대문구 중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서울 인근 경기지역(양주 의정부)에서 많이 찾는다.

학원관계자는 "운전면허 취득이 더 어려워지기 전 응시자들에게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도로주행시험도 학원 자체시험코스가 차량통행이 많지 않고 직진코스 및 간결한 코스로 이루어진 운전면허학원 선택과 등록이 우선"이라고 설명했다.

강북삼성자동차운전학원측은 이어 "학과, 기능시험을 합격하고 도로주행만 남은 수강자에게 연습면허 도로주행교육 6시간 교육을 일 일 3시간씩 2일 연습 후 당일시험을 실시하며 운전면허증 취득과 운전연수를 저렴한 비용으로 등록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학원을 찾는 모든 고객에게 운전면허 필기문제집 족집게 요약본 무료증정 및 마지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북삼성운전면허학원은 면허취득, 비용, 절차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화 1577-4877 (//blog.naver.com/cool3996) 에서 확인 가능하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