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무료 프로그램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 일시2013년 06월 19일 12:38 분 방문자: 596103
지리산에 자리 잡고 있는 암환자 요양 재활기관인 운봉자연치유센터가 개원을 하면서 암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힐링 프로그램’을 7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무료로 연다.
‘긴병에 효자 없다’는 말이 있듯이 암투병을 하고 있는 환자 본인도 힘들지만 옆에서 지켜보며 간호하는 가족들의 몸과 마음도 지쳐갈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투병 중인 암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은 예고 없이 당한 일이라 어떻게 간호해야 하는지 당황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슬프게도 사별한 가족들은 사별 후 마음을 추스르는 과정을 혼자서 힘겹게 감당해야 한다.
운봉자연치유센터에서는 암환자 가족들을 초정하여 자연 속에서 쉼을 가지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함께 아픔을 나누며 암환자 관리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지금까지 암환자 본인에 대한 세미나들은 많이 있지만 보호자들을 위한 쉼과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는 많지 않았다. 현명한 보호자가 암환자를 살린다. 또한 보호자에게도 쉼과 힐링이 필요하다. 이 힐링 프로그램은 암환자 가족들이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보호자들을 위한 시간이지만 부득이하게 암환자와 함께 있을 수 밖에 없는 보호자를 위해서 암환자와 함께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 일 시 : 2013년 7월 12(금)~14일(일)
- 대 상 : 암환자 가족(사별, 투병 중 가족)
* 암환자와 함께 참여도 가능 *
- 프로그램 : 보호자 경험 나누기, 보호자의 자기 관리법, 암환자 케어(식사, 영양),
자연건강식 조리법, 지리산 힐링 투어, 마음 치유하기
- 참 가 비 : 무료
- 참가인원 : 15명
- 준 비 물 : 간편한 복장, 운동화(등산화), 물, 세면도구
- 문 의 : 063-626-1011, 010-7140-9552
- 홈페이지 : www.gbs.or.kr

* 운봉자연치유센터는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암환자들이 요양을 하면서 몸을 회복하고 재활할 수 있는 기관이다. 특별히 개원을 하면서 암환자들이 치유센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10일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신청자에 한함)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