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체요법
와타나베의원 50년 핵심 치료사항
고정혁 기자 입력 2011년 03월 10일 13:27분881,273 읽음

손태경 | 니시생명학교 원장. 일본 와타나베의원 임상 팀장.
교육 및 상담 문의 051) 747-3909

오랜 기간 와타나베의원에서 진료통역을 할 때나, 한국에서 와타나베 원장님을 모시고 특진을 하거나, 통합의학병원(니시전문병원)에서 상담을 할 때마다 느낀 점을 먼저 말씀드리고자 한다. 이따금 니시프로그램에 대해 의아해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았다. 특별한 치료를 하러 왔는데, 뭔가 한 방에, 눈에 확 들어오는 획기적인 특이한 어떤 것 등의 생각을 하고 오신다. 의심과 귀동냥한 일부의 지식만으로 대하다가 니시식 치료와 체험을 통해 그들의 생각과 모습, 진지한 태도로 변해가는 것을 지켜보았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더 새로운 뭔가를 찾는 사람은 유명한 대체의학을 한다는 곳이나 대체의학 병원이라는 간판을 달고 프로그램을 내밀면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기 쉽다. 니시의학을 다 아는 것처럼 직접 체험하지 못한 사람이 이론적으로 온갖 좋다는 프로그램만 형식적으로 운영하며 고가의 식품과 요법으로 환자를 농락하고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기에 현대의학에서도 신뢰하지 못하는 것이 대체의학의 큰 문제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어쨌든 환우 개개인에게는 생명이 달린 일이므로 이것만 해서 암이 낫는다는 식의 장담에 감정적으로 현혹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래의 지시사항은 와타나베의원에서 50년 동안 수많은 암과 난치병, 희귀병 환자들의 임상적인 치료성과를 토대로 한 것이며, 환우들에게 공통으로 제시하는 지시사항이자 필자가 운영하는 니시생명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5박6일 프로그램을 통해 철저하게 체험과 실습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제는 누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자택에서, 요양지에서, 일터에서 배운 대로 실행하여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 자신은 물론 가족의 건강까지 회복하고 삶의 질도 향상되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바탕이 되기를 바란다.

1 조식폐지와 1일 2식의 생활

아침식사는 폐지하고 생수와 감잎차를 복용한다. 벌컥벌컥 마시지 않고 천천히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점심은 11시 30분에서 1시 사이에, 저녁은 17시 30분에서 19시 사이에 먹는다.
식단은 3~5분도 현미밥과 생야채즙이 주가 되는데 이때 생야채는 즙을 낸 물과 건더기를 섞어서 함께 먹는다. 부식의 비율은 야채:해조류:기타:과일을 30:30:30:10으로 잡고 된장국(청국장 또는 일본된장도 좋음)을 함께 놓는다. 이때 야채즙 200~230g을 짜서 식사와 함께 먹는다. 야채는 무, 당근, 배추, 양배추, 시금치의 5종류를 각 40~50g씩 즙을 낸다.
식사에서 음식만큼 중요한 것이 꼭꼭 씹는 일이다. 항상 소식 위주의 식단과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한다.

2 천연 비타민인 감잎차를 1리터, 생수 1리터를 마신다

감잎차를 수시로 조금씩 마시는 것은 체내에 비타민 C가 항상 녹아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세포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수분을 적절히 공급해준다. 식전과 식후에는 복용을 삼가는 것이 좋지만 마시게 된다면 조금씩 천천히 마시도록 한다.

3 자연세장요법을 실시하고 마그밀을 복용한다

자연세장요법은 숙변 배출을 목적으로 한다. 수시로 사용하는데 이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므로 주의하도록 한다. 일반 관장법과 병행하는데 아주 간단한 호흡법만으로 숙변을 제거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장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4 6대 법칙을 실행한다

니시요법의 6대 법칙이란 평상·경침 사용하는 두 가지와 운동으로 모관운동·합장합척운동·배복운동·붕어운동, 이 네 가지 운동을 합쳐 6대 법칙이라 한다. 이 이외에도 발목운동, 목현수운동 등 과학적으로 효과적인 운동이 있으며 이는 니시요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5 풍욕(대기욕)을 4회 이상 실시한다

단, 체온이 높을 때는 하지 않는다. 풍욕은 암의 주원인인 일산화탄소 중독을 제거하고 산소를 충분히 체내에 공급하는데 있다.

6 냉온교대욕을 한다

냉온교대욕은 하루에 한두 번 실시하는데 풍욕과 마찬가지로 체온이 높을 때는 중지한다. 냉탕은 14~20도, 온탕은 42~25도 정도로 하여 최초에는 미지근한 물로 몸을 닦은 후 냉탕을 시작으로 하여 1분씩 9~15회 정도 냉탕과 온탕을 오간다.
냉온욕은 체액을 중화시켜 약알칼리성으로 만들고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모세혈관과 그로뮤를 재생하는 효과도 있다.

7 다양한 습포요법을 활용한다

습포에는 여러 가지의 재료를 활용하는데 이중 주요법으로 사용하며 효과가 뛰어난 세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와타나베의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내용을 그대로 설명한다.

리우핫부요법(토란습포)
이 요법은 자체적으로 만들기 어려우므로 주문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하는 법
① 거즈나 거즈수건을 환부에 대고 그 위에 토란을 잘 펴서 바르고 그 위에 거즈로 한 번 더 덮는다.
② 토란에서 물이 나와 흐르지 않도록 비닐이나 기름종이로 잘 감싼 후 붕대(천)로 감고 반창고로 떨어지지 않도록 붙여둔다.
③ 약 7시간 정도 붙여둔다. 활동 중에는 불편하므로 취침 전에 붙여두고 아침에 일어나서 떼도록 한다. 1일 1회 실시한다.

효과: 육종. 특히 유방암, 림프종, 피부암, 관절염, 염좌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서 와타나베의원에서 주요법으로 사용한다. 만약 환부에 심한 트러블이 생기면 일시 중지했다가 다시 사용하도록 한다.

겨자습포
재료로 식용겨자 1봉, 밀가루, 얇은 천이나 거즈수건, 비닐, 수건, 온도계, 밥그릇, 스푼이 필요하다.

하는 법
① 숟가락으로 밀가루 3스푼과 겨자분말 1스푼을 섞어 온도계로 55도 정도의 물을 부어 걸쭉할 정도로 개어준다. 식지 않도록 빨리 섞는다.
② 미리 가슴과 목에 트러블을 방지하기 위해 올리브유나 이와 비슷한 기름류를 엷게 바른다.
③ 거즈를 가슴과 목 전체에 펴 놓고 그 위에 개어 둔 겨자를 얇고 넓게 펴서 바른다. 그 위를 비닐로 덮고 다시 식지 않도록 수건으로 덮는다.
④ 옷을 내리고 이불을 덮고 3~7분 정도 기다린다.
⑤ 이때 여성은 유두에 상처를 입지 않도록 화장지를 붙여둔다. 사람마다 발열 기간이 다른데 보통 5분이면 따끔따끔한 느낌이 들 정도로 열이 난다.
⑥ 열이 나면 멈추고 따뜻한 물로 잘 닦아내고 다시 올리브유를 발라준다. 아침, 저녁으로 2회를 하면 더 효과적이다.

효과: 감기예방에 탁월하다. 가슴주변 질병(기관지, 폐렴, 폐암, 폐결핵, 늑막염 등)에 효과적이며 발열과 동시에 겨자 특유의 물질이 흡수되어 면역과 저항력을 향상시켜 준다. 와타나베의원에서는 매일 1~2회 꾸준히 시행한다.

된장찜질요법

재료는 일본된장과 복대, 온열패드 등이 필요하다.

하는 법
① 일본된장 1봉지를 따뜻하게 중탕하고 그 사이 배꼽을 솜으로 막아둔다.
② 배 위에 거즈를 넓게 편 후에 중탕한 된장을 잘 펴서 바른다.
③ 그 위에 거즈를 덮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비닐로 잘 감싼 후에 옷을 내린다.
④ 된장이 식지 않도록 온열팩을 올리고 복대를 한 후 약 3~4시간가량 찜질을 한다.
⑤ 단식과 병행할 때 최고의 효과를 보인다. 평소에는 조식폐지 중의 오전, 절식 또는 생채식요법을 시행할 때 공복 중에 가장 효과가 크다.

효과: 변통을 극대화하고 호흡곤란에 도움을 준다. 열을 내리고 복수가 흡수되며 소변이 잘 나오게 도와준다.

니시생명학교에서는 위와 같은 요법들을 하나씩 교육하고 체험하도록 하여 몸에 습관처럼 배어들도록 하고 있다. 이를 위해 5박6일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2박3일의 캠프를 통해 한번 배운 분들이 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프로그램
암, 난치병 예방 및 재발방지 교육. 지도/체험/실습
(식사요법, 면역운동요법, 자율신경밸런스요법, 혈행 촉진, 숙변배제 자연세장, 전신산소공급요법, 정신&영적프로그램을 통한 스트레스 탈피법 등)

*코스비용
2) 5박6일 교육&체험코스 750,000원
3) 4박5일 교육&체험코스 400,000원
3개월 후 재교육 및 건강체크 상담 무료.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nishimedi.com 참조.

월간암(癌) 2010년 2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