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정수리 탈모, 뒷목과 어깨결림이 원인일 수 있나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3년 11월 29일 10:12분671 읽음
사진: 발머스한의원 인천점 최환석 원장

요즘 현대인 중에 어깨 한번 결려보지 않은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있을까? 주변을 둘러보면 잦은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으로 인한 뒷목과 어깨 결림 증상을 겪는 이들을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이 같은 증상을 풀어주지 못한 채 방치한다면, 예기치 못하게 정수리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

어깨 부위, 특히 승모근이라는 근육이 있는 부위는 한방적으로 ‘두정통’이라고 하여, 정수리 부근 통증과도 관련이 있다. 이 승모근이라는 근육이 뭉치게 되면 후두부쪽으로 올라가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이는 후두부쪽으로 뾰루지, 각질, 원형 탈모 등 여러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뒷목쪽의 근육들 역시 비슷한 과정으로 후두부에 여러 트러블을 야기한다. 승모근과 뒷목 근육 문제가 장기화되면 후두부쪽 이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올라가 가마 근처인 정수리 부위까지 혈액 순환 저하를 유발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정수리 탈모가 나타날 수 있다.

발머스한의원 인천점 최환석 원장은 “정수리 탈모는 이외에도 피로나 스트레스 등 다른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승모근과 뒷목 근육을 잘 풀어주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머리가 한결 가벼워지고, 정수리 탈모 또한 예방할 수 있다”며 “지금부터라도 어깨 뭉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 내원하여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꾸준한 생활 관리를 해 주는 게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최 원장이 전한 정수리 탈모에 도움되는 생활 관리는 다음과 같다. ▲ 하루 30분 이상의 가벼운 유산소 운동 및 마사지하기 ▲ 주 1회 이상 음주하지 않고 가급적 금연하기 ▲ 1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 7-8시간 이상 숙면하기 ▲ 소식하고 저녁 9시 이후 금식하기 ▲ 채소와 과일, 해조류 충분히 섭취하기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