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연세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3년 02월 13일 16:35분426 읽음
사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연세본사랑병원 병원 전경


연세본사랑병원은 지난해 12월 6일부터 4일간 실시한 보건복지부 3주기 인증 의료기관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인증기간은 2023년 02월 08일부터 4년간이다.

인증조사는 520개 조사항목에 대해 현장조사와 서류 심사로 진행됐으며, 환자안전과 의료질 향상을 가장 중점으로 두었다. 의료기관 인증은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준을 통과한 의료기관에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이번 조사 총평에서 “연세본사랑병원은 필수항목 52개에서 상을 획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라고 밝혔다.

연세본사랑병원은 의료기관인증 획득을 위해 체계적으로 TF팀을 운영하며 전직원 대상으로 수차례 교육과 모의인증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에 대처하기 위해 감염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권세광·최철준 병원장을 필두로 의료현장에서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차원의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연세본사랑병원 권세광 병원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본원의 의료서비스를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수준까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