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기관지 강화를 도와주는 폐에 좋은 음식 3가지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3년 01월 18일 14:43분2,396 읽음
전국 아침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졌다. 추위는 당분간 이어져 설 연휴에도 대체적으로 예년과 비슷한 기온 혹은 더 낮은 기온일 것으로 예상된다. 추위가 찾아오니 다시 차가운 바람이 호흡기와 기관지로 유입되며 목기침을 호소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찬 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씨에는 면역력이 떨어질 위험이 크기 때문에 더욱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 추위나 미세먼지가 심해지면 평소에 비염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더욱 증상이 심해진다. 기관지와 폐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찾아서 섭취해야 한다.

삼백초추출물(LHF618®)
미세먼지와 난알부민을 흡입했을 때 호흡기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고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을 유발한다. 이런 염증성 질환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염증 감소에 효과적인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폐나 기관지에 생기는 염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바로 삼백초추출물이다. 삼백초추출물은 미퀠리아닌 함량이 높다. 미퀠리아닌은 염증 억제 효과로 널리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다. 또 폐의 염증을 유발하는 염증성 인자와 그 발현을 억제시켜준다.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인자는 COX-2와 5-LOX이다. 삼백초추출물은 두 가지 인자를 모두 억제하여 염증에 매우 효과적이다. 알레르기 비염을 비롯한 염증으로 인한 기관지 질환, 호흡기 질환, 목 질환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맥문동
맥문동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또 폐 건강을 보호해주고 폐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평소 감기가 잘 걸리거나 목에 가래가 많이 끼는 사람은 자주 먹어주면 좋다.

곰보배추
곰보배추에 함유된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폐 기능을 증진시켜주고 기침과 가래를 제거해준다. 그래서 기관지가 안 좋을 때 배합하여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추위에 호흡기와 폐가 건강을 위협받지 않도록 목에 좋은 음식, 폐에 좋은 음식을 다양하게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삼백초추출물은 폐와 기관지에 모두 좋은 음식임으로 배합을 할 때 반드시 넣도록 하고 다른 음식들은 각자의 기질과 성질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조합을 잘 몰라 어렵다면 삼백초추출물 건강식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