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몸캠피싱 대처 ‘디시즌팩토리’ 무료상담 센터 제공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1년 07월 20일 10:00분2,340 읽음
디지털 컨버전스는 각종 서비스나 기술을 융합시켜 하나의 기기로 모든 서비스를 융합하는 것을 말한다. 크게 유선과 무선의 통합, 통신과 방송의 융합,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등으로 압축할 수 있다.

IT기기에서도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스마트폰이 가장 성공적인 사례다. 스마트폰이 출시된 이후로 MP3플레이어나 PMP, 전자사전 등 다양한 기기에서 가능했던 일들은 하나의 기기로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을 통한 편의성 증대는 삶의 질을 높여줬지만 높아진 의존성과 이용자의 급증은 각종 범죄의 위협에 노출되도록 만들고 있다. 남성들을 대상으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이라는 범죄가 스마트폰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다.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부적절한 행위를 실시하도록 유도하고 영상물을 확보하여 APK파일이나 ZIP파일로 개인정보를 확보한 뒤 이를 이용해 동영상 유포협박을 가하는 범죄다.

피해자들은 범죄자들의 요구에 순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심각한 사안으로 분류되고 있다. 피해를 입었을 때 정확한 정보를 파악해 해결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디시즌팩토리’가 대응방법을 알려왔다.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당했을 때는 즉시 전문적인 업체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한다.”라며 “범죄자가 전달한 파일들을 보관해야 보다 효과적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파일을 삭제하지 않고 보관해 업체를 찾아야 빠른 시간 내에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