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자담유, 약산성 맥틴 두피샴푸 선보여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1년 06월 23일 16:16분1,067 읽음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에서 ‘맥틴 맥주효모 비오틴 탈모 샴푸’를 선보였다.

자담유의 맥틴 탈모샴푸는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두피 샴푸로 엘-멘톨, 덱스판테놀, 살리실산이 함유돼 있어 힘없이 늘어지고 가늘어진 모발에 추천된다.

실제로 정수리 탈모와 관련된 15가지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한 바 있다. 21명에게 4주간 맥틴 탈모샴푸를 사용하게 한 결과 탈락되는 모발의 수가 6.7% 감소했으며, 모발 뿌리 볼륨, 탄력, 인장강도 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맥주효모 추출물이 200,000ppm이나 함유한 특징도 있다. 맥주효모 추출물은 맥주 제조 과정에서 생성된 부산물을 건조시킨 것으로, 아미노산, 단백질, 셀레늄 등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다.

아울러 맥틴 탈모샴푸는 약산성 두피의 산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pH 4~6 사이의 산성도를 지니고 있다.

더불어 석유계 계면활성제 대신 코코넛 등 식물에서 유래한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자담유 관계자는 “맥틴 탈모샴푸는 식약처 고시 기능성 원료가 함유돼 있으며, 15가지의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정수리 탈모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맥주효모 추출물을 함유해 모발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약산성 두피 샴푸로 자극 없이 두피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