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해조 후코이단의 성분과 기능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9년 11월 05일 13:58분5,376 읽음
해조는 아시아 사람들에게 건강식으로서 알려져 왔다. 해조는 그 자체가 좋기도 하지만 제일 몸에 좋은 것은 해조를 둘러싸고 있는 미끌미끌한 성분이라고 한다. 그 성분의 이름은 후코이단이며 해조 자체가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배출하는 것이다. 이 후코이단이 사람의 몸 안에서도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후코이단의 주성분은 우선 아미노산이 있다. 아미노산은 몸을 구성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주요 성분이다. 우리 몸을 만드는 단백질은 20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우리 몸에서 합성하지 못해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이 있다. 이 9종류의 아미노산을 필수아미노산이라고 부른다.

후코이단에는 20종류 중 18종의 아미노산이 들어있고 그중 9종류의 필수아미노산도 포함되어 있다. 라이신, 히스티딘, 페닐알라닌, 류신, 아이소류신, 메티오닌, 발린, 트레오닌, 트립토판이 그것이다. 이 필수 아미노산은 알레르기 완화, 콜레스테롤 억제, 정신적인 활력, 신진대사 촉진 등의 작용을 하여 언제나 몸에 꼭 있어야 하는 성분이여서 필수아미노산이다.

이외에도 후코이단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장내에서 발효하여 장을 자극하여 노폐물이나 대변을 깨끗이 배출하고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든다. 이외에도 후코이단에는 사람의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도 풍부하고 함유하고 있다.

20년 전부터 주목하고 있는 해조 후코이단만을 판매하는 SEA FUCOIDAN
해조의 특성을 잘 아는 SEA FUCOIDAN은 2가지의 해조를 먼 2개국의 나라에서 수입하여 HORIUCHI FUCOIIDAN을 만드는데 성공하였다.

하나는 통가산의 모즈쿠(큰실말)로 오염되지 않은 맑은 바다의 미네랄이 풍부한 HORIUCHI L-FUCOIDAN.
또 하나는 남미 칠레의 특이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HORIUCHI H-FUCOIDAN.

HORIUCHI L-FUCOIDAN의 특징은 후코이단을 저분자화하여 흡수를 돕고, HORIUCHI H-FUCOIDAN은 고분자 특징을 그대로 간직한 채로 생생한 후코이단을 담은 1병의 SEA FUCOIDAN DX를 완성하였다.
HORIUCHI H-FUCOIDAN에는 CCK이라는 특별한 성분이 있어 일본 유명대학에서 인간의 건강에 어떤 효능을 보이는지를 연구하여 주목 받고 있다.

SEA FUCOIDAN은 대학교와 함께 논문을 발표하면서 여러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
SEA FUCOIDAN의 오피셜 사이트에 후코이단과 HORIUCHI FUCOIIDAN에 대한 내용을 담은 무료 책자도 있는데 신청하여 읽어 볼 가치가 있다.

월간암(癌) 2019년 10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