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후코이단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19년 09월 30일 10:45분6,678 읽음
미국과 일본에서 발표된 “후코이단”의 논문
1996년 미국에서 발표된 한 논문이 세계의 의료관계자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리고 같은 해 일본의 암학회에서도 그 논문을 확실히 하는 연구보고가 발표되었다. 내용은 해조의 후코이단이라는 성분이 Apoptosis(아포토시스)라는 암을 자멸시키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었다.

이후 후코이단에 대해 100종류 이상의 논문이 전 세계에서 발표되어 암 이외에도 생활습관병, 위궤양, 다이어트, 아토피 피부염 등을 개선하는 작용이 보고되었다. 일본에서는 실제로 병원의 의사의 추천으로 암 치료 중인 환자들이 복용하여 회복한 케이스와 그 결과를 확인한 의사들의 메시지 등을 모은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해조 후코이단이란 무엇인가?
후코이단은 1913년 우프사라 대학교의 스웨덴 과학자 Kylin 박사가 해조에서 발견했다.
후코이단이란 해조에서 추출되는 끈적끈적한 성분으로 일본의 “모즈쿠”, 한국에서는 “큰실말”이라고 불리는 해조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보통 사람이 후코이단을 섭취하려면 체내에서 흡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를 위해 저분자기술이 중요하며 고도의 추출 기술도 필요하다.

후코이단의 작용이란?
정상세포는 Apoptosis(아포토시스)를 스스로 하도록 명령을 하는 유전자가 기억되어 암세포를 스스로 자멸시키지만 이상세포는 Apoptosis(아포토시스)를 하지 않아 점점 커지며 혈관을 통해 다른 장기로 이동하여 암을 전이시켜 해당 장기의 기능을 파괴한다.
후코이단에는 이 이상세포에게 Apoptosis(아포토시스)를 유도하는 작용이 있어서 새로운 세포를 정상적으로 만드는 대사가 이루어져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면역과 후코이단의 관계
인간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가장 중요하다. 면역력이란 세포가 건강하게 활동하여 건강을 유지하게 하는 것이다. 세포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 몸 안에서 여러 활동을 하여 몸을 지켜주고 바이러스 등을 없애는 일도 한다. 암세포를 발견하는 세포도 있고 Apoptosis(아포토시스) 작용을 하여 자멸시키는 세포도 있다. 이 세포들은 주로 장 안에 모여 있어 장내의 환경이 나쁘면 세포들의 힘도 저하되어 건강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데 이것을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말하는 것이다.

후코이단은 세포에게 Apoptosis(아포토시스) 작용을 하도록 돕고,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암세포가 전이를 하는데 후코이단이 새로운 혈관이 만들어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고 보고되었다. 이것을 “신생 혈관 억제 작용”이라고 한다.
그리고 후코이단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대장 내에서 장내 세균의 먹이감로 되어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서 결국 세포의 환경을 좋게 조성한다.

HORIUCHI FUCOIDAN(호리우치 후코이단)의 성분이란?
SEA FUCOIDAN(시후코이단) 제품에는 HORIUCHI FUCOIDAN(호리우치 후코이단) 성분을 사용한다.
HORIUCHI FUCOIDAN(호리우치 후코이단)에는 고순도 후코이단이 2가지가 있다.

저분자 후코이단의 HORIUCHI L-FUCOIDAN은 통가산의 모즈쿠에서 추출한 고순도의 후코이단을 독자의 기술로 저분자화하여 배합하였고, 고분자 후코이단의 HORIUCHI H-FUCOIDAN은 칠레산의 Durvillaea antarctica라는 다시마에서 세밀하게 추출한 고순도 후코이단이다.

2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는 SEA FUCOIDAN(시후코이단)은 신뢰를 바탕으로 후코이단 제품들 중에서 주목받고 있다.
월간암(癌) 2019년 9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