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근골격계 질환, 척추 질환 개선 방법은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2년 01월 25일 16:22분964 읽음
글: 한강연세병원 신경외과 장한율 과장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을 가장 편리하게 만들어 주고 있는 것이 스마트기기라고 한다면, 또한 우리가 살아감에 있어 인간의 신체를 가장 불편하게 만드는 것이 스마트기기라는 것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순간이 온다.

우리의 업무 향상성과 편리함을 급격하게 증가 시 킨 스마트 기기들을 장시간 사용할 수밖에 없는 현대인의 직업과 삶속에서 역설적이게도 편리함 에 반해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한 여러가지 질병을 수반하게 되는데, 이러한 질환으로 가장 흔하 게 접하게 되는 것은 근골격계 질환중 척추 질환이며, 목과어깨 및 사지 관절과 허리 및 신경계 통증인 두통과 함께 어지럼증까지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신체의 불편함을 동반하고, 나아가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현대인의 생활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과학 기술과 의과학의 엄청난 발전으로 어쩌면 별것 아닌 것처럼 생각될 수 있는 척추와 관련된 근골격계 질환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진 않으나 일상생활에서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서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만 보더라도 2020년 기준 우리나라 척추질환 환자가 920 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통계로만 보더라도 대한민국 인구의 5 분의1정도가 척추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만성병변으로 발전하게 되는 흔한 생활형 질환이 되고, 이러한 질환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쉽게 치료가 되지도 않고 재발이 비교적 흔하게 발생되는 질병이기도 하다.

인간은 일생의 4분의 1 내지는 3분의 1이나 되는 많은 시간을 수면에 할애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면을 통해 신체의 회복과 정신적 휴식을 취하며 삶의 질을 높이게 된다. 이러한 오랜 수면 시간동안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척추의 불편함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이 생각해 왔고 그 방법은 좋은 자세를 통한 숙면이다. 척추와 관련된 신체의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척추를 잘 정렬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줄 수 있는 침대와 기능성 베개 등의 사용으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경추의 자세를 수면 중에 제공하고 교정적인 역할을 효과적으로 해줄 수 있는 베개가 있을 것이며, 이러한 것에 부합되는 적합한 것들이 있다면 누구에게나 사용을 권해 볼 것이다.

오랜 시간동안 개발되어 온 침대 및 베개 등의 제품들은 너무나 많아 나열하기조차 어려우나 말그대로 좋은 기능성을 가진 제품들을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다. 여기에 Drop the Foam은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수면 중 어떤 자세에서도 교정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좌우의 인체공학적 구조와 머리와 목을 직접적으로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중심부분의 구조와 소재는 마치 손으로 받쳐주는 듯한 느낌으로 이상적인 무게와 압력분배를 통해 올바른 경추의 커브를 잡아주며 어떤 수면 자세에서도 안정적으로 목과 후두부를 지지해주고 척추를 바르게 정렬해 줄 수 있도록 편안하고 알맞은 높이를 가지고 있다.

Drop the Foam 기능성 베개에 대한 사용법을 단계별로 설명해주는 설명서와 사용중 발생할 수 있는 궁금증과 적응방법에 대한 단계적 설명 역시 기능성 베개에 대한 목적을 충분히 수행하는 사용자 중심의 제품이라 할 수 있으며 숙면에 효과적인 아로마 효과를 주기위한 센트카드 사용 등의 몇 가지 편의성도 눈 여겨 볼만하다. 이에 앞서 수면 또는, 휴식 중 사용되어지는 어떠한 기능적인 제품 과 도구들도 인간의 신체는 적응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