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국립암센터 대한암학회,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임정예 기자 입력 2021년 06월 23일 09:49분794 읽음
국립암센터(원장 서홍관)와 대한암학회(이사장 양한광)가 기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를 위한 비전을 함께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6월 21일(월) 국립암센터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은 국립암센터는 설립 이래 대한민국의 암관리를 위해 대한암학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특히 지난 2020년 4월에는 21명의 공동 집필진을 꾸려 「코로나19 상황에 기반한 암환자 진료에 대한 권고사항」을 발간하고 영문본도 제작하여 국내외 종양 전문의의 진료 현장에 이바지한 바 있다. 올해에는 국립암센터 개원 20주년을 맞아‘국가 암 정복의 성과와 미래’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에서 국립암센터와 대한암학회는 우리나라 암환자 및 국민 보건 향상에 함께 기여하기로 약속하였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암 연구, 진료 및 암관리 사업을 위한 인력·정보 교류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암 극복을 위한 기초・응용・정책 분야 공동연구 및 자문 ▲세미나, 워크숍, 학술회의 등 암 전문인력 간 교육 및 교류 ▲암 관련 포럼 및 학술행사 등 대국민 암 예방・치료・건강증진을 위한 공동사업 및 캠페인 등이 있다.

서홍관 국립암센터 원장은 “대한민국의 암 치료연구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인 대한암학회와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 향상에 기여할 기회를 얻어 뜻깊다”라며 “향후 암종별 암 진료 표준 가이드라인 구축 등 암 치료 성적 향상을 위해 협력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양한광 대한암학회 이사장은 “국가암중앙기관으로서 국가암관리의 중차대한 책임을 맡은 국립암센터는 암 분야 발전을 위해 대한암학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암 정복을 향한 굳은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더 큰 도전을 함께 해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