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치아와 뼈 적신호에 건강관리 요령은?
임정예 기자 입력 2021년 06월 02일 14:32분2,231 읽음
[이미지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신체에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특히 치아와 뼈에 대한 우려가 커진다.

대부분 치아, 잇몸 및 구강 관련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은 뼈건강에도 적신호가 들어온 경우가 더러 있는데 보통 체내 칼슘 보유량이 떨어진 것에 원인이 있다. 주로 중·노년층에게 각종 증상들이 나타나며, 이는 평소 생활습관과 영양 불균형이 가장 큰 원인이다.

영양 섭취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늘고 있다. 특히 자녀들은 부모님 선물로 각종 영양제를 준비하며 관련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튼튼한 치아 형성과 뼈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로는 칼슘이 대표적이다. 특히 치아에 좋은 음식은 오렌지, 우유, 녹차, 홍차, 녹색잎 채소, 생선 등 칼슘이 많은 음식으로도 소개되며 뼈와 치아의 형성유지와 구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더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D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좋다.

구강과 뼈 관련 영양소들을 꾸준히 챙기기 어렵다면 영양제를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위의 성분들과 함께 배합되면 좋은 프로폴리스는 잇몸 영양제와 치아 영양제에 많이 들어가는 성분으로 항산화에 특화된 원료다.

꿀벌의 분비물과 수액, 꽃가루에 혼합돼 생성된 물질로 항산화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돼 있어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막아준다. 민간요법으로 유명한 옥수수 속대를 끓여 마시는 것은 베타시토스테롤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치통과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이 성분은 입 안의 뮤탄스균이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므로 치석생성이 되지 않도록 해준다.

위와 같은 성분들이 함유된 제품 중 '유유제약 인사맥스’는 칼슘과 비타민D, 프로폴리스가 주원료로 포함된 제품으로 베타시토스테롤 등 8가지 부원료가 들어있다.

업체 측은 "인사맥스 영양제 섭취 방법은 1일 1정으로, PTP개별포장 되어 있어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다"라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