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 -> 현대의학[유방암] 사과추출물이 유방암 성장 억제고정혁 기자 입력 2009년 07월 15일 13:13분881,974 읽음
사과의 항암성분이 유방암 종양을 크게 감소시켜
동물실험에서 신선한 사과 추출물 속에 들어있는 항암성분이 유방암 종양의 수와 크기를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코넬대학의 연구진은 DMBA란 화학물질로 실험동물에 유방암을 유발시켰는데 24주간의 연구기간 동안 71% 이상의 실험동물들에게 종양이 발생했다.
또 이런 유방암 종양에 사과추출물이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해보기 위해 DMBA룰 투여하기 전 2주전부터 시작해서 실험기간인 24주 동안 계속해서 매일 사과추출물을 투여해보았다. 실험기간이 끝난 후 종양의 수와 크기를 확인하고 종양의 병리조직학 검사도 해보았다.그런 연구결과 사과추출물을 매일 다량 복용시킨 실험동물은 23%, 중량 복용시킨 경우는 50%, 소량 복용시킨 경우는 57%가 종양이 생긴 것으로 드러났다. 사람의 경우에 이런 양은 하루에 사과 6개, 3개, 1개를 복용하는 양에 해당된다. 어쨌든 사과추출물을 먹인 동물은 그렇지 않는 동물보다 종양이 훨씬 더 적고 또 작은 것으로 밝혀진 것이다.
게다가 증식세포 핵 항원((PCNA), cyclin D1, Bcl-2와 같은 암표지자의 발현도 감소했고 그 반면에 Bax 발현과 아포토시스 같은 종양억제 지표들은 사과추출물 복용량의 증가와 함께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매일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을 것
이들 연구진은 사과추출물을 복용한 실험동물들이 그렇지 않은 동물들보다 종양의 수가 적었고 크기도 작았고 악성도 덜했고 성장속도도 느린 것을 관찰한 것이다. 결국 이런 연구결과들은 사과를 포함해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페놀 화합물을 섭취할 수가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들 연구진은 매일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출처:
J. Liu “Fresh Apples Suppress Mammary Carcinogenesis and Proliferative Activity and Induce Apoptosis in Mammary Tumors of the Sprague-Dawley Rat” J. Agric. Food Chem., 2009, 57 (1), pp 297?304월간암(癌) 2009년 6월호
암을 치료하는 현대적인 방법 5가지과거에 비해서 암을 치료하는 방법이 많아졌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수술이나 항암치료 그리고 방사선치료가 전부라고 생각되던 시절이 있었지만, 의학이 발전하면서 치료 방법 또한 다양해졌습니다. 최근 우리나라도 중입자 치료기가 들어오면서 암을 치료하는 방법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중입...
깨끗한 혈액 만들기 위해 생각할 것, 6가지필요 이상으로 많은 음식을 먹는다 현대인의 생활을 고려해 볼 때 육체노동자가 아니라면 세끼를 모두 챙겨 먹는 자체가 과식이라고 할 수 있다. 인류가 살아온 300만 년 중 299만 9950년이 공복과 기아의 역사였는데 현대 들어서 아침, 점심, 저녁을 습관적으로 음식을 섭취한다. 게다...
[에세이] 사유(思惟)를 만나다글: 김철우(수필가) 가벼운 옷을 골랐다. 늘 들고 다니던 가방을 놓고, 가장 편한 신발을 신었다. 지난밤의 떨림과는 무색하게 준비는 간단했다. 현관문을 나서려니 다시 가벼운 긴장감이 몰려왔다. 얼마나 보고 싶었던 전시였던가. 연극 무대의 첫 막이 열리기 전. 그 특유의 무대 ...
나를 위로하는 방법, 한 가지우리 주위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갑니다. 그러나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서 지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밝혀지지 않았을 뿐 죄를 저지른 채 살아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통계청 자료에서는 전체 인구의 3% 정도가 범죄를 저지르며 교도소를 간다고 합니다. 즉 1...
- 월간암 - 정기구독신청
1년 5만원 정기구독료를 납부하시면 매월 집에서 편하게 월간암을 접할 수 있습니다. - 고려인삼공사 - 문의전화: 02-862-3992
시베리아 자작나무에서 채취 관리, 러시아 정부가 인증한 고려인삼공사 최상급 차가버섯 추출분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