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체지방 분해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아시나요?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20년 07월 08일 08:09분2,559 읽음
살 빠지는 음식, 다이어트 보조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있다는 것을 들어봤을 것이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유산균이 있다는 것을 몰랐던 사람은 유산균 섭취만으로 체지방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점에 의구심을 품을 것이다.

하지만 17년 간의 연구 끝에,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으로 밝혀졌으며, 식품의약안전처에서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로 인증한 바 있다.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 HY7601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KY1032 두 가지 균주를 묶은 것을 의미한다. 전자는 콜레스테롤 억제, 항 비만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후자는 지방세포 형성의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연구 끝에 밝혀졌다.

두 가지 유산균주는 오랜 연구 끝에 체중, BMI, 체질량 지수, 피하지방 면적, 총 지방 면적, 체지방율, 체지방량 등의 지표에서 유의미한 감소 수치를 보였고, 단독적으로 사용할 때보다 혼합했을 때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밝혀졌다.

이에 요즘에는 락토바실러스 복합물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가 배합된 유산균 제품이 홈쇼핑이나 각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고, 다이어트 중 장 기능 저하와 체지방 조절에 고민하는 사람이 다양한 제품을 알아본 후 적당한 것을 선택하고 있다.

유산균 브랜드 트루락 관계자는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1:1 비율로 혼합되었을 때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해당 유산균주가 함유된 제품을 고를 때는 비타민,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더해진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고, 착색료, 감미료, 향료 등의 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것을 찾아보는 게 좋다. 또한 소화가 잘 되게 하기 위해 식물성 캡슐로 제조된 것을 알아보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제품에도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이 들어 있으며, 자사몰 및 홈쇼핑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