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타히보 제품 중 가피타히보 라파초 제대로 알아야 하는 까닭은?
임정예 기자 입력 2019년 12월 05일 17:59분1,303 읽음
타히보는 남미의 아마존 강가에서 주로 자라는 나무다. 특정 지역에서 자란다는 특징과 함께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알려진 타히보는 과거에 금과 맞바꿀 정도로 높은 가치로 인정받고 있었다. 이 타히보를 최초로 섭취하기 시작한 때는 고대 잉카제국 시대로 알려져 있다. 잉카 원주민들은 타히보 나무에만 곰팡이, 버섯 등이 피지 않는 것을 발견하였고 이러한 타히보가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할 것이라 예상해 내부 수피를 활용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후 타히보는 남미에서 꾸준히 사용되어 왔다.

1960년대 브라질의 한 박사가 타히보 연구를 시작한 이후 다양한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타히보 내부 수피에 수많은 유효 성분이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 성분들이 건강에 유익한 작용을 한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어 수백 편 이상의 논문 및 특허들에 의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하지만 이러한 타히보에도 주의점이 존재한다. 타히보의 유효 성분들 중 대다수가 휘발성 성질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휘발성이기 때문에 타히보가 고온에서 추출된다면 휘발성 성분들은 공중으로 흩어져 제대로 된 타히보 효능을 보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러한 타히보의 문제점이 확인되자, 타히보를 올바르게 추출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그 결과, 홍천 지자체 연구소에서 다년간의 연구를 진행한 끝에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이를 해결하게 되었다. 고온이 아닌 저온에서 추출이 되기 때문에 유효 성분들의 소실이 줄어 추출 수율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타히보 효능을 효율적으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건강을 위해 타히보를 섭취할 계획이라면 앞서 설명한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제조되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타히보를 주성분으로 한 건강식품 중 '저온 고압 복합 추출' 공법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주)휴엔바이오(대표 최인옥)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피타히보 라파초'라는 제품이 있다.

'가피타히보 라파초'는 프리미엄 건강식품인 만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패키지가 제작되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으며, 액상 파우치 형태이기 때문에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주)휴엔바이오에서는 타히보의 TV 건강 프로그램 방영과 2019 한국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가피타히보 라파초'를 최대 35% 할인하는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어 보다 부담 없는 가격대로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가피타히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