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잎새버섯이 주목받는 이유, 효율적 섭취를 위해선?
김진하 기자 입력 2018년 07월 24일 18:03분3,095 읽음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일상식 상차림에도 빠짐없이 오르내리는 식품들 중 하나다. 그 중 특히 다양한 효능들로 주목받는 버섯 중 하나가 바로 여성버섯이라고도 불리는 잎새버섯이다.

잎새버섯은 잔나비 걸상버섯과 잎새버섯 속에 속하며 식약용 버섯의 왕이라 불린다. 맛이 좋으면서 약리 작용이 뛰어난 기능성 버섯으로 항암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잎새버섯에서 추출되는 베타글루칸은 탈모, 메슥거림, 통증, 구역질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어 면역체계를 개선시키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도 혈당강하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우수하며 지질대사를 개선해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항암효과로 널리 알려진 잎새버섯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무엇이 있을까? 생버섯으로 직접 요리해 먹는 방법, 건조된 버섯으로 차를 우려서 섭취하는 방법, 잘 정제된 잎새버섯 추출물을 먹는 방법 등이 있다. 그 중 잎새버섯을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잘 정제된 잎새버섯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시중에는 그에 걸맞는 '4차 정제 잎새버섯'이 출시되어 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