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활용성이 다양한 온열찜질기 리치웨이 바이오벨트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입력 2017년 11월 30일 12:06분6,359 읽음


전국에 가을비가 내린 뒤 기온이 크게 떨어지며 때 이른 가을 추위가 나타나고 있으며 세계 기상기구에 따르면 올해 겨울에는 수온이 평년보다 0.5도 이상 낮아지며 약한 라니냐가 발달해 한파도 일찍 시작될 전망이다. 이러한 쌀쌀한 날씨에 면역력이 저하되고 허리, 어깨, 무릎 등 다양한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므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암환자의 경우 저체온과 떨어진 면역력으로 상태가 심각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몸속 열과 땀을 배출해주는 ‘온열찜질기’에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런 가운데 원적외선 온열찜질기 신제품 ‘리치웨이 바이오벨트’가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활용성과 장점들을 가진 이 신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벨트 전체에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천연 자수정이 탑재되었을 뿐만 아니라 복부 전체를 커버할 수 있도록 넓게 제작되었다.

원적외선이란?
온열찜질기를 사용할 경우 단순히 열을 사용해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아닌 심부체온을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원적외선은 체내 깊숙한 곳에 침투하여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서 신체표면 및 근육뿐 아니라 장기와 신경계 등 신체의 깊숙한 곳에도 영향을 미쳐 체감온도에 비해 심부체온을 상승시킨다.


리치웨이 바이오벨트는 특히 비교적 파장이 짧고 침투력이 강하며 편안한 열을 발생시키는 천연 자수정으로부터 나오는 원적외선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장기간 신체와 닿아있는 전기제품으로서 전자파 및 전기 안정성 여부에 있어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업그레이드된 신축성, 휴대성, 디자인과 다양한 활용성
신축성이 뛰어난 벨크로 타입으로 넓은 부위에 체격에 따라 조절가능하며 혼자서도 쉽게 착용할 수 있는 편리성을 지녔으며, 간단한 분리, 결합으로 보관에 용이함은 물론 언제든지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을 지녔다. 배, 허리, 무릎, 어깨 및 필요한 부위에도 따뜻한 찜질을 할 수 있으며 의자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어 장시간 의자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디지털화된 조절기로 편리하게 온도조절 및 시간조절이 가능하다.

주열기 시장 대체 가능성
온열찜질기 또는 주열기 같은 제품은 사시사철 계절에 상관없이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은
데 리치웨이 바이오벨트는 혼자서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착용만 하고 있으면 온열찜질을
할 수 있는 높은 편리성 때문에 주열기 시장 대체도 기대 된다.
월간암(癌) 2017년 11월호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