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고순도 효모(1,3d)베타글루칸, 항암제 부작용 줄이고 암 치료 효과 높여
김진하 기자 입력 2017년 11월 17일 14:23분6,070 읽음
국가적으로 암 검진이 장려되는 사회 분위기 속에 암으로 진단받는 환자들이 대폭 늘어나고 있는 현실이다.

하지만 암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암으로 진단받은 환자들은 두려움 속에 담당 의사가 권하는 암 표준치료에 전적으로 의지하게 된다. 암 병원에서 진행되는 표준치료(수술/방사선/항암제)는 면역력 저하에 따른 여러 부작용을 유발한다.

수술에 따른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감염증 유발, 방사선 치료에 의해 발생되는 대량의 활성 산소, 항암제 부작용으로 가장 무서운 골수 억제 등은 암 환자라면 익히 알고 있는, 암보다 더 무서운 병원 표준치료 부작용이다. 따라서 이런 부작용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환자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Dietary Supplement(건강 보조 식품)을 찾게 되는데, 어떤 제품이 효과적인 항암 식품인지 한눈에 알 수 있는 정보는 부재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복합 암 치료 환자에 있어 고순도 효모(1,3D)베타글루칸의 NK 면역세포 재건 효과

미국의 세계적 베타글루칸 권위자 바클라프 베트비카(Vaclav Vetvicka) 교수 팀(컨터키 루이스빌 대학)은 미국 암 종양 저널(JOURNAL OF TUMOR)에 복합 암 치료 중인 암 환자에게 효모 유래의 고순도 베타글루칸(Transfer Point #300: 85%>1,3-linked glucose)을 단기간 투입 시 NK 면역 세포의 변화 및 렙틴 수치의 변화(//www.ghrnet.org/index.php/JT/article/view/1671/1910)에 대한 실험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70년간 미국 내 대학 및 연구소 등에서 면역시스템 증강에 있어 효모(1,3d)베타글루칸의 역할은 암 치료 영향에 충분히 확립되어 있는 만큼, 이 임상에서는 복합 암 치료 중인 환자의 단기 효모(1,3D)베타글루칸 효과에 대해 초점이 맞추어 진행되었다. 복합 암 환자에게 병용 투입된 배타글루칸은 200mg/1일이며, (사진)에서 보듯이 복합 암 치료로 파괴된 NK 면역 세포 복원에 상당한 영향을 보였으며, 정신적 조건 및 영양상태 등 전반적인 호전 반응 개선을 보여주었다.

항암제 치료 시 혼용하면 항암 부작용 감소와 항암제 효과 동시 높여

이 기사에서 현재 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나 환자의 가족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부분은 이런 효모(1,3D)베타글루칸을 항암 치료 중일 때 함께 섭취해도 문제가 없는가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많은 암 전문의들이 항암제 치료 중에는 일체의 보조식품 섭취를 금기시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위와 같이 실질적인 암 환자 대상의 임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항암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가 항암 치료 중 효모(1,3D)베타글루칸을 함께 섭취하면 항암 치료에 따른 자기 면역력 감소를 복구시켜 주어 항암치료에 따른 각종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한 가지 더 주목할 만한 점은 항암제와 효모(1,3D)베타글루칸을 병용 사용하였을 시 항암제 효과가 더 극대화된다는 것이 미국 내 유명 대학 및 연구소들의 마우스 실험에서 확인되었다는 것이다. 혈액 암으로 알려진 백혈병에 걸린 마우스 실험에서 카란틴(항암제)과 효모(1,3D)베타글루칸을 동시에 투입하였을 시 56%의 치료율을 보인 반면, 항암제 단독 투입 시에는 생존율이 0%였다는 실험 보고서가 다수 보고되어 있다. 따라서, 항암제 치료 중 효모(1,3D)베타글루칸을 함께 투여하면, 부작용 감소와 더불어 높은 항암제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와는 달리 미국 시장에서는 Dietary Supplement(건강 보조 식품)에 대한 각종 테스트 정보들이 넘쳐나는데, 현재 미국 시장에서 가장 효과 높은 면역 증진 보조식품으로 평가를 받는 제품이 미국 트랜스퍼 포인트사의 베타 1,3D 글루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미국 내 10개의 유명 메이저 대학과 3개의 정부 기관에서 실시된 면역증진 보조식품들의 블라인드 테스트(미국 내에서 선별된 40여 개의 면역증진 보조식품)에서 가장 면역 증강 효과가 높은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대표 항암식품이자 면역증강 보조식품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