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여름에 받아야 더 좋은 레이저 써마지리프팅, 정품팁 확인 절차 중요
고정혁 기자 입력 2017년 05월 29일 14:27분2,839 읽음
벌서부터 에어컨을 사용해야하는 계절이 다가왔다. 여름이면 무더운 날씨에 짜증이 치솟는 것 외에도 걱정스러운 점은 하나 더 있다. 바로 피부다. 강한 자외선이 피부노화를 앞당길 수 있기 때문. 그러나 여름은 피부 관리하기에 좋은 계절이 아니라고 알려져 있다. 강한 자외선 탓에 피부과레이저시술 후 관리가 어려울 수 있어서다.

일반적으로 강한 자외선 때문에 여름에 피해야할 시술로 레이저가 1위로 꼽히기도 하지만, 아닌 경우도 있다. 관련의에 따르면 바로 써마지리프팅이 그 경우에 해당한다. 여름철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오히려 여름에 받아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교대역에 위치한 메디라인의원 박준우 원장은 “써마지리프팅시술은 빛에너지가 아닌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태양광선의 영향을 받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을 전했다.

계절에 상관없이 시술 받을 수 있는 써마지리프팅은 자외선보다는 시술 전 팁의 정품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써마지팁은 시술에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의료부품이며 정품유무에 따라서 시술 효과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

써마지팁은 국내 유일 수입업체인 쏠타메디칼을 통해서만 공급이 가능하며 그 외에는 모두 정품이 아니니 반드시 시술을 받으려는 환자들도 이점을 유의해야한다. 써마지팁 정품확인 절차 등도 정직한 병원에서라면 충분히 안내받을 수 있다.

메디라인 측에 따르면 정품팁을 활용한 써마지리프팅 시술은 효과도 충분하고 부작용 걱정도 적다. 자외선에 의해 콜라겐이 저하되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힘을 실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콜라겐재생성을 촉진할 수 있게 되는데, 피부 속까지 고주파를 전달하여 피부를 재생시키는 원리가 사용된다. 고주파를 이용한 피부리프팅 시술인 써마지는 최대 6개월 동안 얼굴라인을 다듬어주며, 탱탱해지는 동안피부를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박 원장은 “자외선 때문에 레이저 시술이 망설여진다면 써마지리프팅은 다르다는 사실만 기억하면 된다. 시술을 받아도 한여름 해변가에서 색소침착 등 레이저 부작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피부노화 등 피부 관련 고민이 치솟는 여름철, 써마지를 통해 동안피부를 만들고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