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건강한 체중 감량의 시작, 한방다이어트 도움
김진하 기자 입력 2017년 05월 25일 17:16분2,409 읽음
부쩍 높아진 낮 기온으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노출의 계절을 맞이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하지만 빠른 효과를 얻기 위해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 다이어트부작용도 끊이질 않고 있다.

대다수가 짧은 시간에 빠르게 살을 뺄 수 있는 ‘굶는 다이어트’를 선택한다. 굶는 다이어트는 일시적으로 살이 빠지는 것 같은 착각을 주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건강상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선 적절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이 지속되어야 한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란 쉽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해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굶으면서 살을 빼는 것은 잘못하면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굶기와 폭식을 반복할 경우 체중 감량이 아닌 체지방 증가를 불러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기 어렵다면 한방다이어트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한의원다이어트로 체지방을 태우는 동시에 체내에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면 부작용 없이 체중감량에 성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약다이어트는 환자의 체질과 비만 유형에 따라 각기 다른 처방을 하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다이어트라는 것. 해독, 식이요법, 인지치료로 나뉘어 심플하게 다이어트가 이루어진다는 설명이다.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해독환, 해독약침, 화주뜸을 사용해 빠르고 효과적인 체중을 감량시키고, 살이 잘 찌는 몸에서 살이 잘 빠지는 몸으로 변화시켜준다. 해독요법을 통해 수면이 안정되고 피로감이 사라지며, 대소변 배설이 원활해지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슬림환, 슬림탕과 정원단은 식이요법 실천을 더 쉽게 만들어준다. 다이어트 시 부족해지기 쉬운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영양소 결핍으로 발생하는 다이어트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인지치료를 통해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다이어트식단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탄수화물, 알코올, 카페인, 니코틴 중독 등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며 맵고 짠 음식을 선호하는 입맛을 개선해준다. 스마트 코칭 시스템을 통해 주기적인 상담과 필수 관련 자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박 원장은 “많은 양을 먹으면 당연히 살이 찔 수밖에 없다. 하지만 그 밖에 극도의 스트레스가 지속되거나 평소 식습관이 좋지 않은 경우, 신체 일부에 적신호가 켜진 경우에도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를 느끼게 된다.”며 “이럴 경우에는 무조건 식이요법을 조절한다고 하여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한방다이어트는 살이 찌는 원인을 제거하여 수월한 체중 감량을 돕는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