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체질 개선 위한 해독요법 한방다이어트 도움
고정혁 기자 입력 2017년 04월 13일 11:40분3,363 읽음
무조건 적인 마른 몸보다 건강미 넘치는 슬림한 몸매와 바디라인. 많은 여성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몸매기준이라 할수 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노출의 계절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있는 때이기도 하다.

하지만 톡톡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감량보다 장기적으로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개선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렇지 않고서는 다이어트를 장기적으로 실천하기도 어렵고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도 크기 때문이다.

목동 경희정원한의원 박제욱 원장은 “많은 이들이 매일 다이어트를 다짐하지만 성공보다는 포기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폭식, 어려운 식이요법, 지나친 강도의 운동 때문이다. 더구나 모든 요소를 철저히 계획대로 실천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체질이라면 성공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실제 많은 이들이 살이 찌기는 쉽지만 빼기는 어렵다고 호소하고 있다. 이는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박 원장의 설명이다. 체내 독소는 잘못된 식습관, 생활환경, 정서적·신체적 피로와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 가능하다.

이처럼 다이어트에 상당히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체내 ‘독소’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가 없다면 사실상 성공하기는 힘들다. 목동 경희정원한의원 측에 따르면 이러한 경우 정확한 진단 후 자신의 체질을 바꿀 수 있는 해독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설명이다. 즉 살을 빼기위한 노력에 지친 몸을 회복시켜야 하고 불필요한 독소를 제거해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다. 체중감량의 난이도를 낮추고 효율은 높여 지속 가능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는 것이다.

박 원장에 따르면 해독환은 체내 독소 제거를 통해 불면, 만성 통증, 소화불량, 만성 변비, 부종, 피로감 개선에 좋다. 스트레스독, 변독, 수독 등을 제거 가능하며 식욕을 낮추고, 스트레스성 폭식을 방지하며 몸 상태가 보다 빠른 속도로 개선되게끔 도움을 준다는 것. 해독약침은 황련해독탕을 고도로 정제해 만든 약액을 사용한 침 치료로 청열, 해독, 안신하는 한약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안신작용은 스트레스로 인한 몸과 정신의 지나친 흥분을 안정시켜주는데, 불면으로 인한 식욕증가, 스트레스성 폭식, 야간식이증후군, 거식증과 폭식증 등 스트레스 독에 의해 발생하는 식이 장애에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한약재가 혼합된 삼쾌주에 불을 붙여 시술이 이루어지는 화주뜸의 경우 복부 전체와 등 전체에 작용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이완 시켜주고 스트레스 독이 문제가 되는 신경성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박 원장은 “해독이 충분히 이루어진 상태에서는 식이요법의 효율이 높아진다. 이때 부족해지는 영양소는 따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인지치료를 통해 입맛을 개선함으로써 요요현상 방지에도 도움을 받게 된다. 살을 빼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높은 효율, 지속 가능성, 건강이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우선 신체 환경이 변화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