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면역력 강화 운동법 大공개, 지금 당장 실천해 볼까
장지혁 기자 입력 2016년 07월 01일 16:12분10,534 읽음

아토피치료병원 프리허그한의원 분당점 조아라 수석원장

국내 아토피, 건선, 두드러기, 천식, COPD 등으로 대표되는 면역질환을 앓는 환자수는 1천만명에 달한다. 면역질환의 경우 치료가 까다로우며 재발이 빈번해 전문병원을 통한 치료만큼이나 생활관리가 중요하지만 체계적인 지침서가 마련돼 있지 않은 탓에 많은 환자들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프리허그한의원 분당점 조아라 수석원장의 ‘운동이조아라’ 프로젝트가 눈길을 끈다. 운동이 조아라는 고강도 기능성 운동인 크로스핏(crossfit lovel 1 cert) 자격증을 보유한 조 원장이 본업인 의료와 제 2의 전문 분야인 운동을 접목해 탄생시킨 프로젝트다.

인체의 순환력을 극대화시키는 이른바 ‘레볼루션 필라테스’ 운동법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운동이조아라 프로젝트는 아토피, 기관지천식 등 면역질환을 앓는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의 건강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줄 新면역력 강화 운동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 원장은 “운동이조아라를 통해 소개될 ‘레볼루션 필라테스’는 기존 필라테스에 회전 원리를 추가한 새로운 개념의 운동법이다. 스트레칭은 물론 근지구력,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몸의 토대를 바로 잡고 건강한 신체 상태를 유지해 면역질환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일반인 역시 레볼루션 필라테스를 통해 아름다운 체형뿐 아니라 소화, 불면, 컨디션 저하 등의 일상질환에서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며 “별다른 기구 없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부상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조 원장에 따르면 수면부족을 비롯해 과도해진 스트레스, 기름진 육류 위주의 식사 등 생활패턴의 변화와 환경오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유아, 성인아토피, 건선, 만성두드러기, 천식, COPD 등 면역질환을 겪는 인구가 점점 더 늘고 있다.

인체 전반의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발병하는 면역질환은 병원 치료뿐 아니라 음식과 운동, 수면 등 생활 습관의 관리가 필수적으로 동반돼야 완치를 기대할 수 있다.

조 원장은 “지금 당장 바로 생활관리를 시작하시길 바란다. 운동이조아라가 건강한 일상을 위한 러닝메이트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조아라 한의사의 건강관리 노하루를 담은 ‘운동이조아라’는 30일(목) 첫 업로드를 시작으로 유투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