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좋은 것만 먹어야 하는 임산부에게 엽산은 중요한 영양소
김진하 기자 입력 2016년 06월 29일 15:22분2,381 읽음


아기를 위해 좋은 것만 보고, 좋은 이야기만 들어야 하는 임산부는 먹는 것 역시 ‘좋은 것’만 먹어야 한다. 그 중에서 엽산이 많은 음식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빈혈을 막고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예방하는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혈중 해당 성분 수치가 평균보다 낮은 임산부는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조기 유산율이 50%나 높으며 저체중아, 기형아 출산 위험률도 높아 질 수 있다. 따라서 임신 중이거나, 혹은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한 섭취가 필수적이다.

음식 중에서는 시금치, 당근, 토란 등의 녹황색 채소에 다량 함유돼 있다. 그러나 열에 약한 수용성 성분이라 조리된 음식만으로 충분한 양을 채우기란 무리가 있다. 때문에 해당 성분이 많은 음식과 함께 보충제를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엽산제는 약국은 물론 대형 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 어디에서나 쉽게 구입 할 수 있다.

시중에 영양제로 나온 여러 종류의 제품을 비교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가격이 저렴하고 흡수율이 높은 합성제품부터 100% 유기농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안전성과 대사율이 높은 천연 제품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사용하는 화학 부형제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 등 다양한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들의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지켜줄 해당 영양소 제품으로 성공적인 임신과 출산을 준비해보자.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