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어버이날, 선물은 뭐가 좋을까 50대 엄마 선물 선택 요령
김진하 기자 입력 2016년 05월 03일 16:42분10,183 읽음


어버이날 선물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닌 요즘, 50대 이상의 갱년기 엄마를 둔 자녀는 고민이 배가 된다. 갱년기 때문에 힘들어 하는 엄마에게 어떤 것을 선물하면 좋을지 감이 잡히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갱년기 여성들은 안면홍조, 발한 등의 신체적 변화와 함께 우울감, 불면증, 기억력 감퇴 등의 정신적 변화를 겪게 된다. 이뿐 아니라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인해 근력과 근육량이 감소하면서 낙상과 골절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도 심각한 문제 중 하나다.

이러한 때일수록 신경 써야 하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D다. 인체 내 칼슘 흡수를 도움으로써 근골격계 질환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이 영양소는 폐경기 여성의 근육량 감소에도 효능이 있다.

브라질 상파울루 주립대학교 연구팀은 폐경기 여성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9개월간 비타민D를 복용하게 했다. 그 결과, 보충제를 복용한 그룹은 근력이 45% 증가한 반면 대조군은 근력이 오히려 23% 손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결과는 근육량에서도 차이를 보였다. 대조군은 근육량이 평균 6.8% 줄어들었지만 보충제를 섭취한 그룹은 근육량 손실이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중년 여성의 뼈 건강과 근육량 증가에 도움을 줘 어버이날 엄마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저렴한 가격과 고함량을 강조한 제품, 100% 유기농 천연원료만을 사용한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나와 있다.

진공동결건조 공법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 알약 형태로 만들 때 사용되는 부형제를 제거한 제품 등 체내 안전성과 대사율을 높인 천연 제품도 출시되며 제품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평균수명이 점점 늘고 있는 요즘, 건강한 노년기를 위해선 갱년기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본인의 노력은 물론 가족의 관심과 사랑 또한 갱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번 어버이날에는 50대 엄마를 위해 건강식품을 건네 보는 것이 어떨까.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