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수험생 보약 가격보다는 안정성
고정혁 기자 입력 2016년 05월 02일 14:02분5,446 읽음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오는 수능디데이로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과 수험생, 모두 확실한 수능을 준비하기 위해 집중력을 기르는 방법, 영양제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험생영양제는 수능 준비로 지친 수험생들의 피로를 회복하고 떨어진 체력을 향상 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인기가 좋아 자녀에게 처방 해주기 위해 수험생 영양제 가격을 알아보시는 부모님들이 많아지고 수능환, 홍삼 등 수험생영양제의 인기가 늘어가고 있다.

몸에 좋다고 알려진 수험생영양제의 경우 총명탕, 홍삼, 장원환, 수능환 등의 다양한 영양제가 있지만 가격과 효과 때문에 구매 전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홍삼이나 수능환 등이 수능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확실하게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따져볼 것이 굉장히 많다.

홍삼의 경우 효능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건강 브랜드에서 엑기스가 함유된 진액이나 농축액 등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이 외에도 가루, 정과, 절편, 분말, 즙 등 여러 형태로 섭취할 수 있다. 홍삼을 구매할 때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거나 검색 1순위의 제품보다는 성분을 잘 확인하고 고르는 것이 좋다. 턱 없이 부족한 원재료를 함유하여 가공한 채 홍삼으로 이름 지어져 판매 되는 제품이 많기 때문이다.

수능환과 장원환은 약재를 갈아내어 빚어내는 환약이다. 몸을 보하고 기운을 올리는 약재를 사용해 체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수험생 보약은 약재의 함유량과 품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니 성분에 대해서 한번쯤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격도 걱정이지만 자녀에게 주는 선물인 만큼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에 대한 관심도 많다. 약재의 원산지와 식약청인증 등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이원복 원장(한의학박사)은 "비타민이나 수능환, 홍삼 같은 제품은 모든 수험생의 집중력과 체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며 "가격보다는 성분을 잘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