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질축소을 위한 이쁜이수술로 요실금 개선 가능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입력 2016년 01월 05일 21:47분5,689 읽음

여성성형 수술 때문에 고민하는 30~40대 여성들이 제일 많이 고민하는 부분은 과연 어디에서 어떻게 수술 하는 것이 좋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 하고자 여성의원에 문의가 쇄도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울산의 주부 K씨(42세)는 고민을 해소하고자 여러 여성의원에 문의를 하고 상담을 하고 있다. 그러나 상담만으로는 수술 결정이 어렵다고 하소연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고민을 하는 여성이 K씨만은 아니다.


(사진제공=세인트파크여성의원)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 해주기 위해 몇가지 세인트파크여성의원 여성성형전문의 박진우 원장에게 물었다.

"질성형수술은 크게 2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축소봉합방식에 이중봉합. 자가돌기매듭술, 골반근육고정술을 하나로 만든 프리미엄 질성형이며, 나머지 하나는 축소봉합수술에 임플란트질성형까지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두 가지 수술 모두 수술의 각각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기존의 질축소수술방법들이 가진 장점을 취합한 독창적인 치료법 '오메가 질성형'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1:1맞춤성형으로 환자들이 원하는 효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회음부성형, 질축소성형(이쁜이수술), 지렁이수술, 골반근육축소술, 질임플란트수술을 한 번에 실시할 수 있어 편리함과 지속성을 크게 강화했기 때문이다.

이에 이어 오메가 질성형은 3 in 1 (3가지 수술을 한번에)은 이중봉합질성형, 자가돌기매듭술, 골반근육 고정술까지 늘어진 질과 골반 근육울 복원시키는 수술이다.

박 원장은 "오메가질성형은 기본적으로 축소봉합방식으로 수술하되, 가장 안 쪽인 자궁 바로 앞 부분만 자가 조직으로 고정하면서 수술효과의 지속성을 높인 수술법"이라며 "여성불감증, 요실금치료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도 만족도가 낮아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그동안 축소봉합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곤 했던 자궁앞쪽 질 안쪽 부분의 늘어짐을 완벽히 개선하였으며, 임플란트의 문제점이었던 부부관계 시 이물감 문제도 개선됐다. 또한 오메가질성형은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축소봉합방식과 동일한 형태로 만들 수 있어, 이를 통한 자연분만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해당 이쁜이수술병원 측에 따르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여성불감증 해소는 물론 요실금치료 효과 역시 얻을 수 있다.

또한, 세인트파크 여성의원 대표 박진우 원장은 "질축소술 이외에 소음순성형, 음핵노출이 적합하다. 소음순 교정시 음핵 이상주름을 함께 교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만약 소음순 변형 때문에 고민을 하신다면 음핵 이상주름 여부를 확인하고 시술의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라고 전하고 있다. 소음순성형은 다른 여성성형과 달리 수술방법이 까다롭고 환자별로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시술법으로 시술해야 할지 전문의의 조언이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요즘 여성들은 한번의 수술로 여러 가지 고민을 해결하고자 질성형이나 소음순수술, 그리고 소음순, 음핵 등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질성형은 건조증이나 불감증 해소를 위해 PRP 성감 주사를 함께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이때 일석이조로 피부에도 신경 쓰시는 분들도 있다. 수술을 같이 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수술을 함께 하면 그만큼 시간을 아낄 수 있고 회복기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소음순은 대개 음핵 이상주름이 변형되는 형태로 있는데 소음순만 교정하면 여전히 모양이 정상적이지 못한 상태로 남아 있게 된다. 이런 경우에는 음핵 이상 주름을 함께 교정해야 하는 것이 좋다. 주름상태가 남아 있으므로 이물질이 끼는 불편함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소음순 변형 때문에 고민을 하다면 음핵 이상주름 여부를 확인하고 시술의 방법을 결정해야 헌다. 20대~40대의 가장 많이 하고 싶어 하는 부분은 회복기간이 빠른 질필러나 임플란트 시술을 같이 문의 하시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압구정에 위치한 세인트파크 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소음순 성형이나 질성형 ,이쁜이수술 ,질성형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미세성형술로 많이 시술하고 있다. 빠른 회복시간이 필요한 여성들의 수술과 요실금과 증상별 불편함을 함께 해소 하고 싶은 여성들은 만족하고 심적인 위안을 많이 받고 있다. 하지만 소음순성형은 다른 여성성형과 달리 수술방법이 까다롭고 환자별로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시술법으로 시술해야 할지 전문의의 조언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도움말= 세인트파크 여성의원 대표 박진우원장 산부인과전문의 / 전)아산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