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하체비만은 가라! 허벅지살 빼는 방법 골반교정다이어트
김진하 기자 입력 2015년 10월 02일 18:33분9,527 읽음

양 (25, 여)씨는 추석 연휴동안 오랜만에 친척들을 만나 기분만 상해서 돌아왔다. 만나는 친척들마다 '엉덩이에 살이 붙었다', '허벅지가 굵어졌다' 지적을 했던 것.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쌓인 스트레스에 연휴는 엉망이 되고 말았다. 양 씨라고 해서 자신의 하체비만이 달가운 것도 아니었다. 직장에서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다보니 움직임이 적은 것이 하체비만의 원인이라고 생각해 퇴근 후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로 다이어트에 매진해 보기도 했지만 효과가 없었던 것이다.

사례에서처럼 하체비만 여성들은 일생생활 속에서, 그리고 인간관계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자신의 몸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참견으로 느껴지기 쉽고, 외모 콤플렉스만 심해져 우울한 마음만 커진다. 하체 살 빼는 법을 시도해 봤음에도 효과가 없었다면 짜증은 더 심할 수밖에.

양 씨처럼 직장생활의 하는 여성들 가운데는 하체비만에 시달리는 케이스가 많다. 이것은 이들의 생활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인데, 오래 앉아 있는 환경은 운동량 부족은 물론 체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이때 운동량 부족보다는 체형의 틀어짐이야말로 더 큰 문제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이와 관련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오래 앉아 있는 것뿐만 아니라 평소 다리를 꼬는 습관, 7cm이상 하이힐을 장시간 착용하는 등의 생활을 해왔다면 골반 틀어짐을 피하기 어렵다. 골반이 틀어진 상태에서는 체내 순환기능이 떨어져 하체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고, 부종과 셀룰라이트가 형성되기도 수월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 골반 틀어짐에 의해 나타난 하체비만은 골반의 상태가 개선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운동과 식이요법도 효율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체형교정클리닉 수미르한의원 측에 따르면 골반 틀어짐과 관련된 하체비만을 가진 여성들에게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다. 바지를 오래 입다보면 유독 허벅지 안쪽이 먼저 헤지는 것, 평소에 허리와 골반통증을 호소하는 것, 등을 쭉 펴고 허리를 세우는 자세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 등이다. 건강한 자세에 어려움을 느끼다 보니 자신도 모르는 사이 아랫배가 불룩하게 나오거나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진 골반 전만 자세를 갖게 될 수도 있다. 엉덩이 살 처짐, 승마살(새들백), 거북목, 휜다리, 하체비만과 잦은 요통, 어깨통증 등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이때 필요한 것은 체형과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하체교정법이다. 골추요법과 하체교정 및 다이어트가 떠오르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수미르한의원의 골추요법은 골반교정과 추나요법으로 구성된 치료법이다. 골반이나 척추 주변의 근육을 바로 잡고 강화해 스스로 바른 자세를 찾을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주고 하체비만의 원인을 해소하는 치료방법인 셈.

치료방법에 대해 골반교정병원 이 원장은 "체형과 체성분을 체크 한 뒤 개별 맞춤 교정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된다. 치료 후에는 상-하체 사이즈 감소, 교정효과로 인한 요통, 골반통, 어깨결림, 일자목, 거북목 등의 체형교정의 효과, 부종, 힙업이나 휜다리 교정 등의 하체 라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틀어진 골반교정으로 순환을 유도하면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다이어트효과는 물론 엉덩이, 허벅지의 탄력을 높이고 다리모양과 하체라인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평소 골반 틀어짐에 의한 다양한 증상이 의심되는 상태라면 무리한 운동이나 식이요법에 전적으로 매달리기보다 체형 진단을 우선적으로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조언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