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무도정관수술로 영구적인 남성피임효과 !!
임정예 기자 입력 2015년 09월 02일 13:41분7,461 읽음

회복이 빠르고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 있어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고, 자유로운 부부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피임'을 고민해보지 않을 수 없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피임법은 남성의 경우 콘돔을 사용하고, 여성의 경우 피임약을 복용하는 방법일 것이다. 이 경우 콘돔은 부부관계의 만족도를 떨어트리고 피임약은 여성에게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피임 효과가 좋으면서도 비교적 간편한 수술인 남성의 정관수술이 영구적인 피임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정관수술은 남성피임수술로 고환에서 만들어진 정자가 정낭으로 가는 길인 정관을 차단해서 정액에 정자가 섞이지 않도록 하여 인위적으로 불임을 유발하는 수술방법을 말한다. 정관수술이 다른 피임법보다 좋은 이유는 한 번의 수술로 영구적인 피임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기존의 피임법처럼 번거롭지 않아 출산계획을 끝낸 부부의 경우 남성정관수술을 통해 보다 자유로운 성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 마포구 공덕동 공덕역에 위치한 한스 비뇨기과 한 지엽(의학박사)원장은 "수술에 부담이 적은 레이저 무도 정관수술을 시행하는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특수한 장비를 사용해 2mm 정도의 작은 구멍을 내어 정관만을 찾아 차단하는 수술하는 방법으로 국소마취로 간단히 수술 받을 수 있고 절개가 적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며 봉합하는 부위가 적거나 거의 없어 수술 후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므로 환자들의 불편을 감소시킨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다만 정관수술을 받았다고 바로 피임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원리적으로 정관을 차단했지만 정낭에 고여 있을 수 있는 정자로 인해 임신이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15회 이상 사정을 할 때 피임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전했다. 따라서 일시적으로 피임을 했다가 꼭 정액검사를 받아 무정자증임을 확진 받고 피임을 중단해야 부득이한 임신을 막을 수 있겠다.

많은 사람들이 남성수술인 정관수술을 받으면 정력이 감퇴한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는 사실과는 무관하다. 오히려 씨 없는 수박이 먹기 편하듯이 피임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지면서 성생할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므로 발기력도 한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더 많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