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나이 불문하고 발생하는 조루증, 적절한 치료법으로 해결
김진하 기자 입력 2015년 07월 22일 10:56분2,722 읽음

원인에 따른 치료방법으로 조루증 완치 가능해 !!

매년 나이 구분 없이 조루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요즘에는 성의식이 개방됨과 함께 조루증을 앓고 있는 이들이 조기에 알아보려는 움직임 또한 활발해졌다. 하지만 여전히 조루증을 남성 질환의 한 종류가 아니라 자존심과 관련한 개인적인 문제로 치부하고 쉬쉬하는 분위기가 해결되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조루증과 같은 성기능 장애로 고생하는 대부분의 남성들은 누구에게 쉽게 말하기를 꺼려하고 숨기려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조루증은 숨길수록 치료가 어려워지고 더 큰 성기능 문제로 이어 질 수 있으니 혼자 고민하며 병을 키우기 보다는 전문 의료기관을 통해 조루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극적인 치료의 모습을 찾는 것이 빠른 해결과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이다.

조루증 원인은 신체적, 심리적으로 복합적인 원인이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과거에는 조루증이 부정적인 성적 경험을 통한 정신적인 원인이 주요원인으로 생각되었지만 최근에는 사정중추의 불안정성과 말초 감각과민 등 기질적인 문제점들이 원인으로 대두되면서 그에 따른 치료방법도 진화되고 있다.
조루해결을 위한 여러 가지 수술법이나 약물치료 및 행동요법으로 유명한 마포구 공덕동(공덕역)의 한스 비뇨기과 한 지엽 원장(의학박사)은 "조루의 근본적 원인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수술 치료를 고집하기 보다는 의심된다면 정밀검사와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처방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했다.

또한 한 원장은 "원인과 중등도에 따라 수술 없이도 개선될 수 있는 유형이 있기 때문에 원인에 따른 여러 가지 치료방법을 모색해보고 최종적인 대안으로 배부신경차단술이나 귀두확대수술을 택하는 것이 올바른 조루증 치료의 순서임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