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일반
울룩불룩 내 허벅지! 대체 왜? 하체비만다이어트, 골반교정으로 탈출!
고정혁 기자 입력 2015년 07월 10일 10:58분11,188 읽음

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는 여름이다. 올해 여름은 예년 비해서도 더 더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처럼 무더운 여름을 피해 많은 이들이 휴가 계획을 세우고, 워터파크 등으로 물놀이를 떠나고 있다.

매년 이맘때면 여성들은 휴가철을 앞두고 막바지 다이어트에 열중하게 된다. 그러나 만약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했더라도 고민이 남아 있는 경우도 많다. 특히 허벅지 바깥쪽 살, 엉덩이 처진 살, 무릎 안쪽 살, 발목 살 등 특정 신체 부위 군살은 끝내 빠지지 않아 체중과 관계없이 여성들의 골칫거리가 된다.

특히 자신의 체형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감행하는 경우 요요 현상으로 오히려 더 살이 찌거나 잘못된 하체비만다이어트로 하체라인이 울룩불룩하게 변형되는 경우도 많아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러한 사례로 하체비만 여성들 사이에서 허벅지 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으로 알려진 스쿼트를 들 수도 있다. 체형이 틀어진 경우 잘못된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대퇴직근(허벅지 앞쪽 근육)의 발달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무릎과 허리통증, 어깨 결림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와 관련 교대역과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자신의 체형을 파악하지 못한 채 다이어트를 실시해 요요현상을 겪거나 하체라인이 울퉁불퉁해진 여성, 체형의 틀어짐에 의해 운동효과를 충분히 얻지 못하고 통증 등의 역효과를 겪은 여성들은 체형검사를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하체비만의 원인 제거에 특화된 '골추요법'

수미르한의원 측에 따르면 상기한 증상을 겪은 여성들의 경우 골반틀어짐을 겪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때문에 하체비만다이어트에 성공하고자 한다면, 또 식이요법과 운동 등의 효과를 노력만큼 얻고자 한다면 먼저 체형을 살피고 필요한 경우 골반교정을 선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강남 체형교정병원 수미르한의원의 골반교정을 통한 하체비만치료는 잘 빠지지 않는 하체 살로 인해 고민하는 여성들 뿐 아니라 잘못된 하체비만다이어트로 체형변화와 사이즈 요요현상을 겪고 있는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 원장은 "틀어진 골반은 고관절 주변의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을 방해해 엉덩이 아래쪽, 허벅지 안쪽으로 지속적인 노폐물의 축적으로 이어지게 돼 하체비만을 야기할 가능성이 높다."며 "일반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으로는 잘 빠지지 않는 부위별 군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체비만의 원인이 되는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는 구조적인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초구 체형교정 수미르한의원은 골반교정을 통해서 하체라인을 개선하는 골반교정다이어트를 시행하고 있다. 하체비만 해결에 특수화된 추나 요법인 골추요법을 바탕으로 틀어진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고 비만의 원인에 따라서 골반교정운동 치료와 체형에 따라서는 족부교정과 침치료 등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치료를 실시하고 있는 것. 이를 통해 환자들은 틀어진 체형과 골반을 바로잡음으로써 하체비만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특히 체중보다도 하체라인의 문제가 심각하다고 느끼는 여성이라면 자신의 체형에 대한 객관적인 인지가 다이어트의 시작일 것으로 보인다. 체형교정을 통한 허벅지 살 빼는 법은 잘못된 하체비만다이어트로 시간과 비용을 엉뚱하게 쓰고 있는 여성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틀어진 골반을 교정하지 않고 허벅지살빼기 위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는 경우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등 하체 살이 노력만큼 빠지지 않게 된다"며 "하체비만을 올바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체비만의 원인을 찾고 틀어진 골반과 관절들을 제자리로 돌려주는 체형교정 치료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월간암(癌) 인터넷뉴스
추천 컨텐츠
    - 월간암 광고문의 -
    EMAIL: sarang@cancerline.co.kr
    HP: 010-3476-1606